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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Table 표만들기

 

 

이번엔 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보다 쉽게 빠르게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들 있으신가요?

우선 표를 만들 영역을 드래그하여 지정합니다 그리고 "삽입"메뉴에서 2번째 ""라고 씌여있는 아이콘 클릭!!!

표 만들기 상자가 나타난게 보이죠? 영역이 잘 선택되었는지 살펴보고 "확인" 클릭!!!

자! 우선 표의 색상과 테두리 등 표에대한 서식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위를 잘 살펴보면 필터버튼도 생성된게 보이시죠?

메뉴 상단의 "표 스타일"이라는 곳을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스타일, 색상의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표스타일" 왼쪽으로 "표 스타일옵션"에는 표 안에서 강조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현재 머리글행과 줄무늬행에 표시가 되어있는데 표를 보면 머리글행과 줄무늬가 강조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약행을 체크하면 표에 요약을 표시할 수있는 행이 삽입되었습니다. 

요약된 곳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필터처럼 목록 화살표가 보이고 클릭하게 되면 그림처럼 요약옵션이 보입니다.

원하는 함수로 요약을 선택하면 되겠쬬? 물론 이것은 요약행 모든 셀에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표 만들기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겠죠? ㅎ 질문은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답변들어갑니다~

 

여러분의 질문과 댓글은 블로그의 활력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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