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IP

MANIP 방문기 2012.7.18

출처 SARAH's | Sarah
원문 http://blog.naver.com/srwon88/140163712691

 

 

홍대 까페
- 커피 스토어 [ MANIP(매니프) ]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8-28

전화번호: 02-324-5522

가격대 : 4000원 - 7000원대

평점 : ★★★






홍대의 뉴 까페~~ 커피스토어 매니프를 소개합니당~~^^




 



 





까페 매니프는 동교동 삼거리에서 홍대입구 가는 까페 많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는 홍대 가면 홍대 놀이터 쪽은 너무 시끄럽고 정신없어서 잘 안가고

이 쪽 동네를 좀 자주 가는 편이에요~


너무 까페들이 많아서 어딜 갈까 고민고민하다가


2층에 처음 보는 까페가 있는데

1층에서 올려다봤을 때 먼가 느낌이 굉장히 좋아서


무작정 올라갔어요 ㅎㅎㅎ


오픈준비 하고 있는 중에 ..... 굳이 들어가겠다고 ㅎㅎㅎㅎㅎ


안에 들어가서

까페 구경도 하면서 기다렸어용 ~~








까페 이름이 매니프인데 무슨 뜻일까 까페 컨셉은 무엇일까 궁금해서

사장님께 바로 물어봤지요 .ㅎㅎ


Manipulation 실험실이라는 영어단어가 있는데

약어로 MANIP라네요~


커피 실험실이라는 컨셉으로 커피를 연구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까페 컨셉과 인테리어 등등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홍대 까페 보면 거의 편안한 느낌의 자연주의적인 느낌?? 혹은 아기자기한 여성스런 까페

그리고 정말 심플한 느낌의 까페들이 많은데


여기 까페 매니프는 느낌이 신선하고 좋았어요~~


감각있고 댄디한 유럽식의 인테리어?


남성적이면서 센스 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였어요~~


저는 여잔데 갠적으로 여성스런 까페들을 별로 안좋아해서 ^^;;


세련되고 감각 있는 매니프가 저에겐 인상 깊었어용 히히





















그런데 여기가 아직 오픈한지 2주?? 정도 밖에 안됐다구해요.

아직 인테리어가 완성된게 아니라는 ㅎㅎ


매니프에도 더치커피를 준비하고 있더라구요~~


더치커피란? ㅎㅎ


커피의 눈물이라고 불리는데요.

상온의 물로 12시간에 걸쳐 한방울씩 추출하는 커피에요.

네던란드에서 유래되서 Dutch Coffee라고 한대요.

상온의 물로 추출하기 때문에 카페인도 거의 없는 깔끔한 맛이라고 하네용.

오랜시간 걸쳐 추출하기 때문에 커피 본연의 맛과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네요.


매니프에선 더치커피의 좋은 맛을 위해

지금 연구하고 계신답니당~~~~

맛이 궁금해용~~~








까페 내부에는 챔피언쉽 상패가 놓여져 있어요~~

2010년 라떼 아트 챔피언쉽을 받으셨다는 ㅎㅎㅎㅎ


아트 실력이 좋으신가봐용~~








오른쪽 벽에 그려져 있는게 실험실의 실험기구 입니당~~ 감각적이에요 ㅎㅎ


나머지 벽들에도 저렇게 그림을 그려 넣으신다고 하네용.













까페 안에 있는 흡연구역 ~~ㅎㅎ 저랑은 뭐 상관없지만.

흡연구역엔 테이블이 한개 있어용.











비오는 날이라 사진이 쨍하게 나오네요~~`^^


비가 와서 그런지 더 분위기 있는 고런 느낌?이었어요 ~~










요기는 카운터에요~~

주말에 알바생이 한명 있다고는 하지만

사장님 혼자서 거의 운영하시는 거라

좀 빡시겠네요.


매니프 사장님은 8년동안 바리스타로 강남쪽에서 일하다가

여기 오너로 가게를 오픈해서 일하게 됐다네용~~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시고 선불이에요~

가격대는 저렴한 편은 아니고


보통 커피는 5000원대~6000원대 이더라구요.~~




여기 매니프 메뉴에서 발견한 메뉴~~

Mixed soda에요~~


메뉴이름이 특이해서 ㅋㅋㅋㅋㅋ 별 폭발, 미치광이, 이기적인 빨강....... 무언가요?


에이드 같은건가??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마셔봐야징.ㅎㅎ








사이드 디쉬 메뉴도 요렇게 세개 있네용 ~~

아 브라우니 먹고프당 +_+













스마트폰 충전과 LED 랜턴이 되는 ~~~~ 보조배터리 알팟이에요~~


이뿌지 않나용 +_+

여기 까페랑 너무 잘 어울리는듯 ㅎㅎㅎㅎ







제가 시킨 커피는 샤커라또에요~~


여기서 또 !!! 샤커라또란? ㅎㅎㅎㅎㅎㅎ

이탈리아어로 '흔들다'라는 의미에요.

얼음과 설탕, 에스프레소를 섞어 쉐이킹하는 커피입니당~~










음~~~ 크레마 거품이 아주~~ 부드러워용

저는 홍대 까페 가면 왠지 모르게 샤커라또를 마시게 되더라구요.

여기 샤커라또 맛이 궁금해서 시켰지요~~~


음 맛은 ~~ 우선 거품때문에 굉장히 부드러웠구요.

에스프레소의 강하고 쓴맛을 이렇게 먹을 수 있다는게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 ㅎㅎㅎ

혼자 겁나 조아함. ㅎㅎㅎㅎ


설탕이 아무래도 들어가다 보니까 단맛이 느껴지는데

여기 샤커라또는 좀 저에게는 단맛이 약간 진했던거 같아요.

저는 원래 단 커피를 별로 안조아해서 ㅎㅎ








요건 남자칭구꺼 초콜릿 아포카토에요~~

저 여기 매니프 아포가토 보고 깜짝놀랬다는.......................


아 진짜.. 어쩜 이리 정성스럽게 감각있게 나오냐고요. .

와.... 진짜 먹기 완전 아까웠어요...


하지만 남친은 흡입했다는거................ㅎㅎㅎㅎㅎㅎ


아포가토는 많이들 아시졍~~

에스프레소를 아이스크림에 넣어 먹는 거죵~~


매니프가 실험실 컨셉이라

에스프레소도 저 시험관같이 생긴 글라스에 나왔어요.

아 센스 정말...







에스프레소를 천천히 부어서~~~~~


아 근데 여기 또 맘에 드는거 !!!!


아이스크림 텍스쳐가... 무슨 샤베트? 아닌가

얼음 결이 느껴지면서 사각사각 거리면서 부드럽게 녹는게

아이스크림 자체가 넘 맛있는거에요.ㅠㅠㅠㅠㅠㅠ


우선 매니프에서 마셔본거라곤 샤커라또랑 초콜릿 아포가토 인데

아포가토 완전 대박 추천이요!!! ㅎㅎㅎㅎㅎㅎ


완전 빠졌음....-__-


전 요기 좀 자주 갈꺼 같네요. 보아하니.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커피 맛도 궁금궁금!!!




홍대 시끄러운 까페 가지 마시고 ㅎㅎ

조용하고 감각있는 까페 매니프 가보세용

스타일리쉬해지는 느낌?



'MAN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IP 방문기 2012.7.23  (0) 2013.01.28
MANIP 방문기 2012.7.19  (0) 2013.01.28
MANIP 방문기 2012.6.13  (0) 2013.01.28
Latte Art 라떼아트  (0) 2012.11.25
Scone 스콘  (0) 2012.06.07